제228회 파주시의회(임시회)
의회사무국
2021년10월25일(월)10시00분
개회식순
1. 개 식
2. 국민의례
3.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4. 개 회 사
5. 폐 식
(사회: 의사팀장)
(9시59분 개회)
○의사팀장 한민희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28회 파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 순서입니다만 비말 확산 방지를 위해 애국가는 소리 내어 제창하지 않고 녹음 반주로만 대체하겠습니다.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한양수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한양수 존경하는 48만 파주시민 여러분!
최종환 시장님과 공직자 여러분!
이 자리에 함께해 주신 언론인 여러분과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
경청이 신뢰가 되는 의회, 소통이 공감이 되는 의회로 인사드리는 의장 한양수입니다.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긴 했지만 가을의 정취가 묻어나는 청명한 10월 끝자락에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우리 일상에 파고든지 어느덧 2년의 세월이 흘러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파주시민의 적극적인 동참 덕분에 백신 접종의 마지막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파주시는 어제 기준 백신 2차 접종률이 75%를 넘어섰고 1차 접종률은 85.8%를 넘어섰다고 합니다.
접종률이 높아짐에 따라 지난 14일 운정예방접종센터 운영 종료에 이어서 금촌예방접종센터도 10월 30일부로 운영을 마무리하게 됩니다.
그동안 접종센터에서 근무하며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최선을 다해준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고마운 마음과 격려의 박수를 아낌없이 보냅니다.
백신 접종의 속도가 붙으면서 정부에서는 단계적 일상회복인 위드코로나 시대를 서서히 가시화하고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코로나19의 유행이 증가되는 위험이 있을 수도 있지만 시민 불편 및 서민 경제 침체를 조속히 회복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는 일상회복에 대한 노력을 지속해야 할 것입니다.
파주시의회도 집행부와 함께 시민들의 고통을 덜고 일상을 되찾을 수 있는 날을 앞당길 수 있도록 위드코로나에 대한 사전준비를 철저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파주시 대표축제인 파주개성인삼축제가 경기관광특성화축제로 3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에 축하와 감사를 보내며 대면으로 많은 분들을 만나지 못하는 안타까움은 있지만 10월 31일까지 온라인축제로 개최되고 있으며 주말에는 임진각에서 6년근 파주개성인삼을 직접 판매하고 있으니 그동안 최선을 다해 인삼을 재배해온 농민들을 위해 동참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다가오는 10월 29일은 지방자치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그 성과를 공유하는 것을 목적으로 지정한 지방자치의 날입니다.
지방의회는 풀뿌리민주주의의 산실입니다.
파주시에도 시민의 대표기관으로서 민주주의 정신을 계승하고 진정한 의미의 지방자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저를 포함한 14명의 파주시의원 모두는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오늘부터 10월 28일까지 4일간 진행되는 제228회 파주시의회 임시회에서는 시민의 생활과 밀접한 각종 조례안 제·개정 및 동의안 등을 심의·의결할 예정입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집행부와 원활한 소통을 통하여 시민을 위한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주시기를 당부드리겠습니다.
아울러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이번 임시회가 원만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라며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위드코로나를 준비하는 시민 모두의 건강과 평온한 일상을 기원하며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한민희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06분 폐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