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파주시의회

제215회 개회식 본회의(2020.03.13 금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파주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215회 파주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의회사무국


2020년3월13일(금)11시00분


개회식순

1. 개 식

2. 국민의례

3.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4. 개 회 사

5.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11시00분 개회)

○의사팀장 박옥희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15회 파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손배찬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손배찬 사랑하고 존경하는 46만 파주시민 여러분!

파주시의회 동료 의원 여러분, 최종환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정론직필의 언론인 여러분과 방청인 여러분 그리고 제215회 파주시의회 임시회를 생방송으로 시청하고 계신 파주시민 여러분!

2020년 경자년 새해를 맞이하는 설렘도 잠시 무서운 속도와 규모로 확산된 코로나19로 인해 매우 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습니다.

먼저 코로나19로 고통스러운 나날을 보내고 계신 모든 분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46만 파주시민의 안전과 지역확산을 막기 위해 지난 1월부터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하여 코로나 감염차단에 모든 총력을 다하고 계신 최종환 시장님과 관계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의료진 여러분의 혼신의 노력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동안 파주시의회에서도 파주시민 모두의 안전을 가장 최우선 목표로 코로나19 대응단을 신속히 구성하여 사태 해결에 필요한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았으며, 시민 불안감 해소를 위해 실시간 정확하고 신속한 정보를 알리고, 파주 지역 공공시설 및 다중이용시설 방역활동에도 적극 참여하였습니다.

모든 분들의 밤낮 없는 수고와 헌신으로 인해 전국적으로 확진자가 급증함에도 파주시는 지난 2월 세 명의 확진자 발생 이후 추가 확진자가 없는 청정지역이었으나 안타깝게도 3월 11일 네 번째 확진 환자가 발생하였습니다.

그러나 더 이상의 확진자가 발생되지 않도록 시민 여러분께서는 우리 모두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개인행동수칙 및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적극 실천하여 주시고 집행부에서는 파주시민의 안전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으므로 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될 때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철저한 방역과 신속한 대응으로 최선을 다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지금 코로나19 피해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중소기업은 물론 모든 분야에 전방위적으로 발생되어 지역경제 마비의 매우 심각한 상황입니다.

이에 파주시의회는 그 어느 때보다도 신속하고 선제적인 대응으로 코로나 피해로 인한 고통의 나날을 보내고 계신 분들의 절박함과 절실한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 실질적이고 직접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모든 대책을 마련하고 모든 역량을 모아 지원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또한 소비실종에 이른 지역경제를 되살리고 생계안정 및 민생경제 회복과 파주시민 모두 하루빨리 평범한 일상에서 나의 일터에서 소소한 행복에도 마음껏 웃고 몸과 마음이 평안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6월 정례회에 있을 행정사무감사 계획을 심의하고, 일반안건 등을 심의할 예정입니다.

시민의 목소리가 잘 담겨질 수 있도록 심도있는 논의와 심사를 부탁드리며 파주시의원 모두는 파주시의회 존재 이유가 시민 행복에 있음을 가슴 깊이 새기고 파주시민의 편에서 늘 함께 하겠다는 약속을 드리며 개회사에 갈음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박옥희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09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