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파주시의회

제204회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2018.07.18 수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파주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204회 파주시의회(임시회)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
제1차

의회사무국


일 시 : 2018년7월18일(수)10시00분

장 소 :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실


의사일정
1. 의사일정 결정의 건
2. 제204회 파주시의회 임시회 전체 의사일정 협의의 건
3.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협의의 건


심사된 안건
1. 의사일정 결정의 건(위원장 제의)
2. 제204회 파주시의회 임시회 전체 의사일정 협의의 건(위원장 제의)
3.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협의의 건(위원장 제의)


(10시02분 개의)

○위원장 최창호 의회운영위원회 일곱 명의 위원 중에서 이효숙 위원님 한 분이 빠지시고 여섯 분이 참석하여 성원되었으므로 제204회 파주시의회 임시회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개의를 선포합니다.


1. 의사일정 결정의 건(위원장 제의)

○위원장 최창호 의사일정 제1항 의사일정 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배부해 드린 의회운영위원회 의사일정 안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 가지고 계신 거 쭉 보셨을 것 같고,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본 건은 의회운영위원회 의사일정에 대한 안으로 배부해 드린 안과 같이 의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이의 없으므로 가결을 선포합니다.


2. 제204회 파주시의회 임시회 전체 의사일정 협의의 건(위원장 제의)

(10시03분)

○위원장 최창호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제204회 파주시의회 임시회 전체 의사일정 협의의 건을 상정합니다.

배부해 드린 회기 내 전체 의사일정 안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회운영전문위원 관련하여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문위원 장혜현 의회운영위원회 전문위원 장혜현입니다.

제204회 파주시의회 임시회 전체 의사일정 협의의 건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제204회 임시회는 7월 18일 11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2018년 시정업무보고 청취의 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구성 결의의 건, 2018년도 제1회 일반 및 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을 상정하고 7월 19일부터 7월 24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로 2018년 시정업무보고 청취 및 일반안건에 대한 심사가 있을 예정입니다.

각 상임위로 회부된 안건으로는 자치행정위원회 소관으로 파주시 지방보조금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4건, 도시산업위원회 소관으로 파주시 소방취약계층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지원 조례안 등 2건입니다.

이어서 7월 25일부터 7월 27일까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2018년도 제1회 일반 및 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심사가 있을 예정입니다.

7월 27일 11시에는 제2차 의회운영위원회를 개의하여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협의의 건을 심사 의결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7월 30일 11시 제2차 본회의에서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의 건과 상임위와 예결특위 심사결과 보고 후 의결하는 것으로 의사일정 협의의 건이 상정되었습니다.

이상과 같이 제204회 파주시의회 임시회 전체 의사일정 협의의 건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최창호 의회운영전문위원 수고하셨습니다.

배부해 드린 의사일정 안에 대하여 다른 의견이나 의문사항이 있으시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조인연 위원님.

조인연 위원 7월 18일 11시에 개의하는, 이후에 보면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변경 선임의 건 그거에 대해서 조금만 더 자세하게 설명해 주실 수 있나요, 전문위원님?

○전문위원 장혜현 그 건에 대해서는 의장님이 본회의에 직접 안건으로 제의하셨기 때문에 의회운영위원회에서 다루어지는 안건은 아닙니다.

조인연 위원 원래는 이것을 직접 안 올리셨으면 의회운영위원회에서 해서 올릴 수 있는 건가요, 아니면 그런 사항이 안 되는 건가요?

○전문위원 장혜현 의회운영위원회에서 그 안을 본회의로 제출하였다면 지금 다루어질 문제지만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사전에 협의되고 의장님이 직접 본회의에 제안하신 사항이기 때문에 의회운영위원회에서 다루어질 안건이 아닙니다.

조인연 위원 본회의에서는 대략적으로 어떻게 절차가 진행되는 건지?

○전문위원 장혜현 본회의에서 물론 각 안건에 대해서 토론 및 의결의 절차는 가질 수 있으나 대개는 사전협의에 의해서 이미 그 건에 대한 의견들이 모아졌다는 판단하에 본회의에 제의되었기 때문에 토론이나 의결 절차는 생략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조인연 위원 알겠습니다.

○위원장 최창호 이것은 본회의 안건으로 상정하는데 사전협의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 안대로 그대로 갈 것 같습니다.

조인연 위원 전에 나온 내용하고 좀 달라진 것 같아서 그래서 여쭙는 겁니다.

○위원장 최창호 다른 의견 있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배부해 드린 안에 대하여 별다른 의견이 없으시므로 제204회 파주시의회 임시회 의사일정은 배부해 드린 안과 같이 협의되었음을 선포합니다.


3.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협의의 건(위원장 제의)

(10시08분)

○위원장 최창호 다음은 의사일정 제3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협의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건은 파주시 2018년도 제1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의 심도 있는 심사를 위해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2018년도 제1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은 상임위원회 예비심사 없이 예결특위로 회부되는 만큼 일곱 명의 의원으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이의 없으시므로 의사일정 제3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협의의 건은 일곱 분 의원으로 구성하기로 협의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상으로 오늘 계획한 일정을 모두 마쳤으므로 산회하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하겠습니다.

(10시09분 산회)


○ 출석위원(6인)

최창호이용욱윤희정목진혁

조인연박은주

○ 의회사무국(1인)

전문위원 장혜현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