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6회 파주시의회(임시회)
의회사무국
2014년 3월 24일(월) 11시 00분
개회식순
1. 개 식
2. 국민의례
3.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4. 개 회 사
5.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11시 00분 개식)
○ 의사팀장 최희진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66회 파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을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박찬일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박찬일 41만 시민 여러분, 그리고 자리를 함께하신 이인재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파주시의회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언론인과 방청객 여러분, 그리고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본격적인 봄 절기인 춘분을 보내고 만물이 소생하는 새봄과 함께 여러분을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폐회기간 증에도 의정활동 보고와 신년인사회 등 지역의 크고 작은 현안사항을 돌보시느라 바쁜 일정을 보내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희로애락을 함께 했던 제5대 의회도 이제 6·4지방선거를 분수령으로 마무리되는 시점에 와있습니다.
다가오는 지방선거를 앞두고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시정 운영과 의정활동이 흔들림없이 최선을 다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더욱 겸허하고 성실하게 봉사하는 의정활동이 선거와 상관없이 이어져야 하겠습니다.
시에서는 대단위사업들을 비롯한 민생과 직결된 각종 편의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해주시고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민·관이 연계하여 안전망을 확실히 구축하여 숨어있는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최대한으로 발굴, 지원하시기를 바랍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동안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시민의 불편해소는 물론 지역의 현안사업 해결과 시민 복지 증진을 위해 열린 의정을 실천해오신 의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새로운 출발을 약속하는 6·4 지방선거에 즈음하여 선배 동료 의원 여러분의 다양한 행보가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5대 의회 의정활동을 기반으로 필승전략을 탄탄히 계획하고 실행하여 뜻하시는 바 모두 성취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아울러 제5대 의회 임기가 다하는 그날까지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직무와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여 파주시의회가 시민에게 희망을 주는 의회로 더욱 발전해 나가는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동료 의원 여러분의 적극적이면서 합리적인 의정활동을 기대하겠습니다.
이번 임시회는 추가경정예산안 및 결산검사위원을 선임하고 조례안 등의 심사가 있습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안건 심사와 추경예산 심의시 각 안건 하나하나가 시 발전의 초석이 됨은 물론 시민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하는 만큼 보다 적극적인 심의와 토론을 당부드리겠습니다.
더불어 본격적인 해빙기를 맞아 재난 취약시설과 위험시설을 세심하게 살펴 단 한건도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야 하겠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도 개인적으로 무척이나 바쁜 시기일 것이라 생각됩니다만 시민의 대표로서 지역주민과 현안사항에 대하여 관심을 조금 더 기울여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황사와 꽃샘추위가 봄을 시샘하여 우리를 힘들게 하여도 각자 건강 조심하시고 즐거운 마음으로 이겨내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팀장 최희진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 08분 폐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