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파주시의회

제97회 개회식 본회의(2005.11.25 금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파주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97회 파주시의회(제2차 정례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의회사무국


2005년 11월 25일(金) 11시 00분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의원윤리강령 낭독

6. 개 회 사

7.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11시 05분 개식)

○ 의사담당 趙陽彙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97회 파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을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바로.

앞에 계신 분은 정면을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白相基 부의장님으로부터 의원윤리강령 낭독이 있겠습니다.

○ 부의장 白相基 의원윤리강령

우리 파주시의회 의원은 파주시의 자치권 보호육성과 지역의 균형발전 및 대한민국의 민주적 발전에 대한 책임이 막중함을 통감하고 참신한 지방의회의 위상과 의원상을 정립하기 위하여 우리가 준수할 윤리강령을 채택한다.

1. 의원은 의회활동상 상호간에 공정한 여건과 균등한 기회를 보장하고, 충분한 대화로 타협을 통하여 합리적으로 문제를 원만하게 해결하며, 제반 법절차를 준수함으로써 건전한 의회풍토 조성에 기여하여야 한다.

1. 의원은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공공의 이익을 우선하며, 어떠한 경우라도 자신 또는 특정인을 위해 부정한 방법으로 이익을 추구하거나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하지 아니한다.

1. 의원은 공인으로서의 품위유지와 자질향상에 노력하며, 검소하고 청렴한 생활을 솔선수범함으로써 시민의 지표가 되어야 한다.

1. 의원은 지위를 남용하여 자치단체, 공공단체 또는 기업체와의 계약이나 그 처분에 의하여 재산상의 권리와 이익을 취득하지 아니하며 특정인을 위한 부당한 알선행위도 하지 아니한다.

파주시의회의원 일동

○ 의사담당 趙陽彙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李學淳 의장님의 개회말씀이 있겠습니다.

○ 의장 李學淳 개의에 앞서 오늘 제2차 정례회 본회의를 방청하기 위하여 바쁘신 가운데서도 의회를 방문해주신 각 읍·면·동장 및 각 읍·면 통·리장단 협의회장님, 그리고 새마을지도자 협의회장 및 새마을부녀회장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여러분 그리고 柳和善 시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여러분과 언론관계자 여러분!

올 한해를 마무리하는 마지막 회기인 제2차 정례회에 여러분들과 자리를 함께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아울러 금년 한해동안 파주시 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혼신을 다해 노력을 해오신 여러분 모두에게 격려와 함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다음달이면 교하택지개발지구에 드디어 첫 입주가 시작됩니다.

교하지구에는 앞으로 1만여세대의 주민이 새로 입주할 계획이고 내년봄에는 수만세대 규모의 운정 신도시 아파트 분양이 있을 예정입니다.

바야흐로 우리 파주시가 대도시로 도약하는 단계에 와있습니다.

새로운 대도시 파주시를 우리가 만들어나간다는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동료의원여러분들께서는 한단계 성숙한 의정활동을 펼쳐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관계공무원 여러분들께서도 대도시 행정에 걸맞는 마인드로 무장하셔야 하리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새로운 택지개발지구는 항상 입주초기에 생활기반시설이 부족하여 많은 민원이 야기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관계공무원들께서는 이점에 유의하셔서 다음달부터 입주하는 교하지구 입주 주민들이 교통이나 환경문제 등 생활불편 민원으로 어려움을 겪는 일이 없도록 사전에 철저히 대비해주셔서 입주민들이 파주시민이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할 수 있도록 힘써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이번 제2차 정례회는 내년도 파주시의 살림살이라 할 수 있는 예산안 심사와 시정의 주요업무에 대한 현안청취 및 장래 계획을 짚어보는 시정질문 활동 등 그 어느때보다 중요한 회기라는 점을 강조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도 의정활동에 바쁘신 중에도 각종 자료준비와 그동안의 의정연수 등을 통하여 업무연찬을 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행정사무감사 및 결산검사시 지적된 문제점 및 개선과제 등을 예산 심사시 적극 반영하여 파주시의 바람직한 발전방향을 제시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금년도 각종사업 마무리와 내년도 예산편성에 고생하신 공무원여러분들께 격려의 말씀을 드림과 아울러 이번 정례회도 끝까지 아낌없는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27만 파주시민 모두가 따뜻하고 편안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동절기 재해예방과 아울러 각종 사업의 마무리에도 철저를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사랑하는 파주시민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趙陽彙 이상으로 제97회 파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 15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