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파주시의회

제82회 개회식 본회의(2004.07.05 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파주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82회 파주시의회(제1차 정례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의회사무국


2004년 7월 5일(月) 11시 00분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의원윤리강령 낭독

6. 개 회 사

7.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11시 00분 개식)

○ 의사담당 趙陽彙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82회 파주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을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바로.

앞에 계신 분은 정면을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白相基 부의장님으로부터 의원윤리강령 낭독이 있겠습니다.

○ 부의장 白相基 의원윤리강령

우리 파주시의회 의원은 파주시의 자치권 보호육성과 지역의 균형발전 및 대한민국의 민주적 발전에 대한 책임이 막중함을 통감하고 참신한 지방의회의 위상과 의원상을 정립하기 위하여 우리가 준수할 윤리강령을 채택한다.

1. 의원은 의회활동상 상호간에 공정한 여건과 균등한 기회를 보장하고, 충분한 대화로 타협을 통하여 합리적으로 문제를 원만하게 해결하며, 제반 법절차를 준수함으로써 건전한 의회풍토 조성에 기여하여야 한다.

1. 의원은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공공의 이익을 우선하며, 어떠한 경우라도 자신 또는 특정인을 위해 부정한 방법으로 이익을 추구하거나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하지 아니한다.

1. 의원은 공인으로서의 품위유지와 자질향상에 노력하며, 검소하고 청렴한 생활을 솔선수범함으로써 시민의 지표가 되어야 한다.

1. 의원은 지위를 남용하여 자치단체, 공공단체 또는 기업체와의 계약이나 그 처분에 의하여 재산상의 권리와 이익을 취하지 아니하며 특정인을 위한 부당한 알선행위도 하지 아니한다.

파주시의회의원 일동

○ 의사담당 趙陽彙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李學淳 의장님의 개회말씀이 있겠습니다.

○ 의장 李學淳 존경하는 동료의원여러분 그리고 李禹衡 시장권한대행을 비롯한 관계공무원여러분과 언론관계자 여러분!

제3대 후반기 의회가 출범하고 제1차 정례회를 갖게 된 오늘 이 자리에서 여러분들과 함께 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어느덧 올 한해도 계절중 가장 무더운 시기로 접어들며 중반을 넘어서고 있어 사람들이 활동하기에 다소 어려운 시기가 아닌가 합니다.

또한 한해를 시작하며 마음먹었던 계획과 결심이 느슨해질 수 있는 때이기도 하며 기구 확장에 따른 대규모 인사발령과 휴가철을 맞아 마음이 다소 들떠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매년 이맘때는 장마기간으로써 태풍과 집중호우가 잦은 시기로써 시민의 안전과 지역발전을 위한 공무원으로서는 그 어느때보다 긴장의 고삐를 늦추지 말고 근무에 임해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후반기 의회가 시작되면서 행정사무감사와 결산승인안 심사 등을 위한 정례회를 맞아 15일간의 다소 긴 일정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파주시로써는 기구개편과 인사이동으로 인하여 조직의 정비와 업무파악 등 바쁜 시기에 이번 정레회를 맞게 되어 다소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감사준비를 함으로써 보다더 빠른시간에 업무파악을 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아무쪼록 행정의 잘못된 부분을 찾아 시정함으로써 행정이 보다 효율적으로 집행될 수 있도록 하려는 목적을 잊지 말고 감사에 임해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또한 우리 의원여러분께서도 새로운 의장단과 상임위원장을 구성하고 이번 회기를 맞게된 만큼 남다른 각오와 열정으로 이번 정례회에 임해 주실 것으로 확신합니다.

끝으로 무덥고 지치기 쉬운 계절인만큼 건강관리에 유념하시기를 바라면서 이 자리에 계신 분들은 물론 25만 파주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趙陽彙 이상으로 제82회 파주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 09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