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9회 파주시의회(임시회)
의회사무국
2004년 5월 27일(木) 11시 00분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11시 02분 개식)
○ 의사담당 趙陽彙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79회 파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이어서 애국가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李贊熙 의장님의 개회말씀이 있겠습니다.
○ 의장 李贊熙 먼저 가정의 달이며 신록의 계절인 5월을 맞아 지난 4월 임시회 이후동료 의원여러분과 李準源 파주시장님을 비롯한 여러분 모두와 건강한 모습으로 이 자리에 함께 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아울러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가족과 친지는 물론 이웃과 함께 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으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여러분!
어느덧 올해도 5월을 마무리하는 시기로 한해의 중반을 향해 달리며 국가적으로나 사회적으로 많은 난관에 부딪치며 이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하느라 혼란과 어려움을 그 어느때보다도 많이 겪지 않았나 합니다.
이와 함께 금년도 파주시의회 임시회도 벌써 세번째를 맞이하게 되었으며, 지난 5개월동안 연수와 연찬회 활동 그리고 지역사회에서의 의정활동 등으로 시민의 의견을 대변하기 위해서 나름대로 바쁜 의정활동을 보내고 있지 않나 합니다.
또한 파주시도 산업, 문화, 주택 등 다방면에서 개발로 인한 변화를 겪으며 교통, 환경, 복지분야 등에서 주민의 요구사항이 급증하며 이에 대한 해결과 방법의 길을 모색하면서 많은 갈등과 어려움을 겪고 있지 않나합니다.
아무쪼록 시민과 공무원 그리고 지역주민의 대변자인 파주시의회 및 언론 등 각계각층이 하나가 되어 최선의 방안이 마련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여러분!
금년도 세 번째를 맞이한 이번 임시회는 금년도 추가 경정예산안과 시정운영 및 시민의 생활에 관련된 많은 안건이 파주시장으로부터 제출되어 이에 대한 심사활동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아무쪼록 여러가지 어려움 속에서도 연수와 연찬회 등을 통해 습득한 지식과 정보를 활용하여 알찬 회기 운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고, 특히 유가 급등에 따른 경제적 어려움으로 시정운영에 필수적인 재원이 부족한 상황속에서도 이번 추경예산안이 편성된 만큼 국가와 시민의 소중한 재원이 적재적소에 편성되어 활용될 수 있도록 예산심사에 심혈을 기울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한낮에는 더위를 느낄 수 있을 만큼 계절이 여름으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환절기이면서 업무와 활동이 많은 계절인 만큼 건강관리에 유념하시기 바라면서 인사에 갈음하겠습니다.
○ 의사담당 趙陽彙 이상으로 제79회 파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 11분 폐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