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4회 파주시의회(임시회)
의회사무국
2003년 10월 23일(木) 11시 00분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11시 02분 개식)
○ 의사담당 趙陽彙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74회 파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이어서 애국가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崔承鎭 부의장님의 개회말씀이 있겠습니다.
○ 부의장 崔承鎭 전국적으로 가을단풍이 절정을 이루는 가운데 오늘 아침은 두꺼운 외투를 생각할만큼 추위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겨울로 접어드는 시기이니만큼 건강관리에 유념하시기 바라며 바쁘신 가운데도 이 자리에 참석하신 李準源 시장님과 관계공무원 여러분, 또한 언론관계자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여러분!
여러분들도 잘아시다시피 금년 한해는 경제, 사회적으로 많은 어려움에 직면해있는 가운데 다양한 분야에서 의견 대립으로 인한 많은 사회적 갈등이 표출되고 있습니다.
우리 파주시만 보더라도 신도시 개발과 산업단지 조성등 많은 개발에 압력을 받고 있는 가운데 여러 가지 어려움이 없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갈등의 시기가 부정적인 측면이 없지 않지만 직면해 있는 문제에 대한 면밀한 검토와 분석을 통해 최선의 대안을 마련하고 의견이 다른 상대에 대한 대화와 타협으로 의견의 수렴을 이루어나간다면 최선의 선택이 이어질 것이라 확신하며 또한 선진 민주주의로 나가는 과정이 될 수 있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여러분!
10월은 지역행사와 문화예술 행사가 잦은 계절이며 추곡수매와 함께 각종 사업의 마무리 등으로 한해의 결실을 보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또한 산불예방 활동 및 월동대책을 마련하느라 분주한 시기이기도 하며 무엇보다도 다음연도의 업무계획을 마련하는등 어느때보다 바쁜 시기입니다.
아무쪼록 한해의 마무리와 다음연도를 준비하는 시점에서 맡은바 분야에 면밀한 분석과 평가를 통해 미흡한 점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여 내년에는 더좋은 시정을 펼쳐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이번 임시회에는 조례안과 추경예산안 심사외에 시정질문을 실시하니만큼 이러한 질문이 시민의 목소리라는 점을 다시한번 상기하시어 성실한 답변과 아울러 답변에 대한 적극적인 업무추진과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24일에 파주시민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 드리며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趙陽彙 이상으로 제74회 파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 09분 폐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