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7회 파주시의회(제2차 정례회)
의회사무국
2002년 12월 5일(木) 11시 00분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의원윤리강령 낭독
6.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11시 03분 개식)
○ 의사담당 趙陽彙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67회 파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이어서 애국가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바로.
앞에 계신 분은 정면을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崔承鎭 부의장님으로부터 의원윤리강령 낭독이 있겠습니다.
○ 부의장 崔承鎭 의원윤리강령.
우리 파주시의회 의원은 파주시의 자치권 보호육성과 지역의 균형발전 및 대한민국의 민주적 발전에 대한 책임이 막중함을 통감하고 참신한 지역의회의 위상과 의원상을 정립하기 위하여 우리가 준수할 윤리강령을 채택한다.
1. 의원은 의회활동상 상호간에 공정한 여건과 균등한 기회를 보장하고, 충분한 대화로 타협을 통하여 합리적으로 문제를 원만하게 해결하며, 제반 법절차를 준수함으로서 건전한 의회풍토 조성에 기여하여야 한다.
1. 의원은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공공의 이익을 우선하며, 어떠한 경우라도 자신 또는 특정인을 위해 부정한 방법으로 이익을 추구하거나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하지 아니한다.
1. 의원은 공인으로서의 품위유지와 자질향상에 노력하며, 검소하고 청렴한 생활을 솔선수범함으로써 시민의 지표가 되어야 한다.
1. 의원은 지위를 남용하여 자치단체, 공공단체 또는 기업체와의 계약이나 그 처분에 의하여 재산상의 권리와 이익을 취하지 아니하며 특정인을 위한 부당한 알선행위도 하지 아니한다.
파주시의회의원 일동
○ 의사담당 趙陽彙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李贊熙 의장님의 개회말씀이 있겠습니다.
○ 의장 李贊熙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李準源 파주시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과 언론관계자 여러분, 먼저 한해의 마무리를 하는 12월을 맞아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어느덧 한해를 되돌아보고 마무리를 해야 할 시기로 23만 파주시민은 물론 이 자리에 함께 하신 분들 모두 알찬 성과를 거두고 계시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금년 한해에는 월드컵과 아시안게임 등 국가적으로 큰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친바 있으며 우리 파주시가 지난 몇 년간 겪어온 어려움을 딛고 수방대책을 완벽하게 마무리하였으며, 조리면과 교하면이 읍으로 승격되는 등 우리 시가 본격적으로 성장하는 모습이 점차 가시화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6․13지방선거를 통하여 의회와 집행부가 새로운 출범을 하였습니다.
지난 5개월여 동안 李準源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여러분의 적극적이고 열성적인 행정추진으로 한층 더 높은 시정발전을 이루었으며 또한 시민의 대변자로서 동료의원 여러분들도 의정활동에 많은 성과를 거양하셨습니다.
앞으로 계속하여 의회와 집행부간의 긴밀한 대화와 협조로 파주시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다해야 할 것을 다시한번 강조드리는 바입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이제 한달이 채 남지 않은 기간동안 시정의 마무리에 총력을 기울여야 함은 물론 나날이 성장해가는 파주시가 통일의 중심도시로 손색이 없도록 앞을 내다보는 내일의 설계를 준비해야 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또한 우리는 한 나라의 지도자를 선택하는 대통령 선거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23만 파주시민의 냉정한 판단과 적극적인 선거참여가 그 어느때보다 중요한 시기입니다.
아무쪼록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사명감을 갖고 엄정한 중립자세를 견지하여 한치의 착오도 없는 공명선거를 치를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시민의 대변자라는 사명감 속에 시작한 의정활동도 벌써 6개월째로 이번 제2차 정례회는 내년도 시정운영 방향을 가늠할 수 있는 시정연설의 청취와 파주시 1년 살림살이라 할 수 있는 예산안 심사 등의 활동을 하시게 됩니다.
시민의 의견이 골고루 시정에 반영됨은 물론 보다 합리적인 계획이 세워질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만전을 기해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독감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 만큼 건강관리에도 유념하시기 바라며 추운 겨울을 이웃과 함께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훈훈한 연말이 될 수 있도록 하여 주시고 계획했던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趙陽彙 이상으로 제67회 파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 13분 폐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