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파주시의회

제46회 개회식 본회의(2000.10.16 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파주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46회 파주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의회사무국


2000년 10월 16일(月) 11시 00분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11시 00분 개식)

○ 의사담당 李大鎔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46회 파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에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을 힘차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李夏用 의장님의 개회말씀이 있겠습니다.

○ 의장 李夏用 지난 여름 우리 모두가 흘린 땀방울로 인해 그 어느때보다 값지고 우리 모두의 마음을 넉넉하게 해주는 풍요로운 수확의 계절을 맞이하여 개회하는 제46회 임시회에서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여러분을 다시 뵙게되어 매우 반갑습니다.

특히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민의의 대변자로서 주민의 권익옹호와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애쓰시는 의원님들의 노고에대해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아울러 풍요롭고 살기좋은 파주건설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시는 宋達鏞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여러분과 의회에 깊은 관심과 애정을 가지시고 이 자리에 참석하신 언론관계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리는 바입니다.

동료의원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여러분!

우리는 지난 몇 년간 계속되어온 수해로 인해 엄청난 시련과 고난을 불굴의 의지로 극복하고 이제는 살기좋은 도시로써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우리의 주변여건은 남북이산가족 상봉과 경의선 철도 복원 등 남북관계의 획기적인 개선으로 남북 협력과 통일시대로 변화되어가고 있으며 이러한 시대여건의 변화에 따라 우리 파주시는 남북통일 시대의 중심도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옛말에 ‘봄은 누가 부르지 않아도 찾아온다 그러나 봄이 왔는지도 모르는 사람에게는 봄이 찾아오지 않는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는 기회란 준비한 자와 기회가 왔음을 아는 자에게만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시대가 우리에게 주어진 기회를 위해 그리고 도래하는 남북통일 시대의 풍요와 번영을 위해 우리 모두는 굳게 단합하여 각자 맡은 분야에서 그 역할을 다해야 하겠습니다.

관계공무원여러분!

세인들의 관심속에 시작된 금년 한해도 이제 2개월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금년에는 다행히도 비로 인한 큰 피해는 없었지만 지난 8월 그리 많지 않은 비에도 일부 지역에서 비피해를 본 것을 보면 수해예방에 대해서는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하다는 것을 느끼며 다시한번 그동안의 수해복구 사업의 미진한 점은 없는지 또한 금년도 계획한 각종사업의 추진사항을 전반적으로 재점검해서 마무리할 수 있도록 치밀히 검토해야할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동료의원여러분!

오늘부터 8일간의 일정으로 시작되는 제46회 임시회의에서는 2000년도 일반및특별회계세입세출 제2회 추경예산안과 파주시행정기구설치조례중개정조례안 등 일반 안건을 심의하시게 됩니다.

이번 임시회의에서도 의원여러분들의 변함없는 열정적인 의정활동으로 상정된 안건이 소홀히 다루어지는 일이 없도록 의원여러분의 심도있는 안건심사를 당부드리며 특히 추경예산안은 귀중한 시민의 세금이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예산안 심사에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풍요한 수확의 계절인 이 가을에 여러분들의 가정에 풍성한 가을만큼이나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李大鎔 이상으로 제46회 파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 06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