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3회 파주시의회(임시회)
의회사무국
2000년 6월 16일(金) 14시 00분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14시 00분 개식)
○ 의사담당 李大鎔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43회 파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에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을 힘차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일동묵념)
바로.
○ 의사담당 李大鎔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이어서 閔泰昇 의장님의 개회말씀이 있겠습니다.
○ 의장 閔泰昇 존경하는 동료의원여러분 그리고 18만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시정발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시는 宋達鏞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여러분!
초목이 싱그러운 여름철을 맞아 개회하는 제43회 임시회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되어 반갑습니다.
특히 수해시라는 오명을 벗기 위해 노심초사하며 수해복구사업에 밤낮을 가리지 않고 애쓰시는 관계공무원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평소 의회에 남다른 애정을 가지고 깊은 관심과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주시는 언론관계자 여러분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동료의원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여러분,기대와 희망의 상징이었던 새천년의 첫해가 세인들의 관심속에 시작된지 어언 반년이라는 세월이 흘렀습니다.
그간 우리는 하면 된다는 신념으로 분노와 좌절을 주었던 질곡의 IMF시대를 벗어나며 경제의 안정기를 이루고 있으나 일부 계층에서는 그 암울했던 시대를 망각하고 무분별한 사치성 소비행각으로 계층간의 위화감을 조성하며 경제에 어두운 그림자를 드리우고 있어 실로 안타까움을 금할 길이 없습니다.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우리나라를 위해 몸을 바치신 호국영령의 뜻을 다시금 되새기며 나라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시민 모두가 맡은바 직분에 충실하며 소비절약을 생활화하는 등 제2의 환란사태가 발생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특히 금년에는 장마가 일찍 시작된다하여 걱정이 앞서지만 시정의 최우선 과제를 수해 예방에 두고 올해는 어떠한 일이 있어도 다시는 수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는 신념과 각오로, 그리고 진인사대천명의 자세로 추진중인 수해복구사업에 대한 면밀한 분석과 치밀한 확인작업을 통해 우기전에 공사가 완료될 수 있도록 우리모두 다같이 힘써야 할 것입니다.
동료의원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여러분!
여러분이 잘아시다시피 작금의 시대상황은 지구가 한가족인 지구촌시대 그리고 지식정보화, 국제화 시대로써 매우 빠른속도로 변해가고 있으며 정보의 대 혁명인 인터넷 사용 인구의 급증에 따라 시민의 욕구 또한 복잡다양하게 분출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급변하는 시대상황과 수준높고 다양한 시민의 욕구에 부흥하는 시정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우리는 정보기술의 극대화와 활용강화로 지식정보화에 걸맞는 행정을 추구하고 자율성과 책임을 강조하는 민주행정으로 행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여 나아가는 한편 시민의 바람이 무엇인지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여러분, 금번 임시회에서는 2000년도 일반및특별회계세입세출제1회추경예산안등 7건의 안건과 제1차 정례회의에서 실시되는 행정사무감사계획서를 작성 수행하게 됩니다.
추경예산안의 경우는 꼭 필요한 부분에 예산이 합리적으로 짜여져 있는지를 확인하여 주민의 세금이 단 한푼이라도 소홀하게 취급되는 일이 없도록 심사에 만전을 기하여야 할 것이며 행정사무감사계획서는 행정의 공정성과 책임성을 확립하는 차원에서 보다 내실있는 감사활동이 될 수 있도록 계획서 작성에 심혈을 기울여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무더운 날씨에 가정에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며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李大鎔 이상으로 제43회 파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4시 08분 폐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