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9회 파주시의회(임시회)
의회사무국
1999년 11월 3일(水) 14시 00분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14시 00분 개식)
○ 의사담당 李大鎔 지금부터 제39회 파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에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을 힘차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閔泰昇 의장님의 개회말씀이 있겠습니다.
○ 의장 閔泰昇 들녘에는 막바지 가을걷이로 농민들의 손길이 분주하게 오가고 우리 마음도 풍요로움을 가득 느끼게 되는 이때에 동료의원여러분과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여러분, 그리고 언론관계자 여러분이 자리를 함께하신 가운데 오늘 제39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평소 의정활동에 깊은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여러분!
정기회를 앞두고 개회되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98년도 일반회계 세입세출결산승인안등 승인안 2건과 상임위원회별로 정기회중에 실시되는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작성 승인하게 됩니다.
어느 한 부분도 소홀히 할 수 없는 부분이나 '98회계년도의 결산심의가 가지는 의미는 자못 크지 않을 수 없습니다.
예산집행에 대한 결과이기에 당초 예산집행의 적정성과 효율성을 면밀히 검토 심의하여 예산집행의 효과는 어느정도인지를 측정하고 2천년도 예산심의의 합리성을 도모하는 한편 주민의 만족도를 도출하여 향후 보다 발전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방안마련을 위해 한치의 소홀함도 없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행정사무감사 또한 주민의 알권리 충족과 행정의 책임성 확보라는 측면에서 내실있는 감사활동이 전개되도록 감사계획서 작성에도 심혈을 기울여야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여러분!
이제 한해를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새천년을 맞이할 준비가 필요한 시기라 생각됩니다.
연초에 의욕과 정열을 불태우며 힘차게 추진해왔던 많은 시책과 사업들을 한치의 착오없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동료의원여러분과 관계공무원 모두의 각별한 관심과 노력이 요구됩니다.
또한 이번 회기를 통하여 나의 주변을 다시한번 돌려보고 움켜쥔 고삐가 느슨해지지않도록 우리모두의 굳은 의지를 다시한번 결속시켜 나가는 의미있는 회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앞으로 얼마 남지않은 시간여동안 얼마만큼 계획하고 준비하느냐에 따라 도래될 새로운 천년의 운명이 결정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9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되는 이번 임시회도 여느 회기 못지않은 중요한 회기니만큼 안건심의를 통하여 최고의 부가가치를 창출해 낼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드리며 끝으로 환절기에 건강에 유의하시고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李大鎔 이상으로 제39회 파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4시 11분 폐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