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희정 의원

윤희정 의원

더 새로운 파주,
시민과 함께하는 의회

윤희정 의원

  • 직위 : 부의장
  • 선거구 : 가 선거구 (조리읍, 광탄면, 운정1동)
  • 소속정당 : 국민의힘
  • 연락처 : 010-7277-1912
  • 이메일 :

홈 > 의정활동 > 시정질문

  • 홈으로
  • 이전
  • 프린터

시정질문

게시판 보기 : 제목, 질문자, 발언자, 날짜, 조회수로 구분
제152회 제1차정례회 박재진의원 시정질문 질문자 박재진 2012-07-11
첨부파일
1. 파주시 문산천 종합 정비계획 구상
- 문산읍 인구는 2012. 5월 말 45,000명을 넘어서 2013. 12월 50,000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됨.
- 그러나 주민의 욕구를 수용할 수 있는 생활체육시설은 미비한 편임.
최근 봉서산 등산로도 일부 폐쇄되어 열악한 문산천 제방을 산책로 이용하고 있음.
- 문산천은 2010년 하천정비 기본계획이 완료되어 동문천 합류지점까지 자전거도로 2.2km을 개설하는 등 현재 실시설계 용역 중인 것으로 알고 있음. 문산 주민의 휴식공간 확충을 위한 파주시의 문산천 종합 정비계획 구상안을 답변해 주시기 바람.

2. 임진각 주변 전용 궁도장 개설 검토
- 파주시 궁도협회는 매년 11월 중 장단콩 축제와 병행하여 장단콩배 궁도대회를 계획하여 개최하고 있음.
- 그러나 축제장인 임진각 주변에는 전용 궁도장이 없어 파주스타디움의 금호정에서 열고 있어 서로 연계되지 않아 행사가 이원화되고 있는 실정임.

- 따라서 평상시에도 파주 북부권역 궁도 동호회가 사용하고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임진각 임시 주차장에 궁도장을 개설하는 방안에 대하여 검토하여 주시기 바람.
 
3. 파평면 율곡저류지 활용방안
- 파평면 건말천 홍수예방을 위하여 율곡리 일원에 2013년 완공을 목
표로 126,783㎡ 규모의 저류지 조성사업이 진행되고 있음.
- 이 저류지는 인근 율곡수목원 예정지역 및 화석정과 인접해 있어
주민 접근성이 양호하여 파평면에서 2012년 자체적으로 체험농업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좋은 성과를 거두었음.
- 따라서 면 단위의 소규모 프로그램보다는 율곡수목원과 연계하여
꽃 축제장 혹은 초화원 등 시 차원에서의 적극적인 관광자원 활용계
획을 수립하는 방안을 검토해 주시기 바람. 
 
답변 시장문화교육국장환경정책국장 날짜 2012-07-11

■ 파주시 문산천 종합 정비계획 구상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 문산천은 국가하천으로서 서울지방국토관리청이 관리하는 하천입니다. 임진강에서 동문천 합류부까지 1.8㎞ 구간을 「문산지구」라 하고 동문천합류부에서 파주읍 백석리까지 9.8㎞ 구간을 「월롱지구」라고 사업명이 설정되어 각각 하천환경정비사업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 문산지구 추진계획은 임진강과 만나는 문산천 하류 구간의 하천폭을 현재보다 약50m 확장하고, 고수부지 등을 이용하여 자전거도로 2.2㎞ 등 주민편의시설을 확충하는 사업으로 금년말까지 실시설계가 완료됩니다. 또한 월롱지구는 기존제방을 보강하면서 자전거도로 15㎞, 고수부지내 산책로 및 보행데크 등의 친수시설을 함께 설치하는 것으로 작년 12월 실시설계가 완료되어 금년 하반기에 공사가 발주될 계획입니다.


∙ 하천은 치수․이수․환경 기능이 조화롭게 발휘되어야 하므로 문산지역과 같은 시가지 주변은 시민의 여가활동과 정서함양의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시에서는 2010. 12월「문산천 하천기본계획」 수립이 완료된 이후에 문산읍의 부족한 휴식공간을 최대한 확충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하여 왔으며, 2011. 10월부터 현재 진행중인 「문산지구 하천종합정비사업」 실시설계중에도 고수부지내 친수시설 적정배치, 제방도로 확장 및 문산읍민의 휴식공간 확충과 접근성 향상을 위해 서울지방국토관리청과 적극적으로 협의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박재진 의원님께서 질문하신 임진각 주변 전용 궁도장 개설 검토 요구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 장단콩축제 기간 중에 개최되는 장단콩배 궁도대회는 임진각 주변에 궁도장이 없어 부득이 하게 파주스타디움에 있는 금호정에서 개최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 의원님께서 질의하신 장단콩축제 임시주차장 주변 부지를 활용한 궁도장 설치는 축제 관람객의 안전과 주차공간 부족으로 궁도장 설치에 어려움이 예상되나


∙ 인접지역에 대해서는 임시 궁도장 설치가 가능한지 토지소유자인
경기도와 협의토록 하겠습니다.


∙ 이상으로 의원님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박재진 의원님께서 질문하신 파평면 율곡저류지의 관광자원 활용계획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 파평면 율곡리 일원에 북부지역의 풍부한 산림자원을 활용한 산림문화·휴양공간 확충을 위한 율곡수목원 조성사업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 또한 율곡수목원 조성사업과 연계해서 탐방로, 희망마을 만들기, 저류형 도시공원, 생태학습장 등 다양한 사업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업들이 완공되면 자연생태 학습 및 다양한 체험활동, 생태안보 관광을 통한 지역 균형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 의원님께서 질의하신 건말천 저류지를 활용한 꽃 축제장 또는 초화원 등 관광자원 활용계획 수립은 현재 저류지 조성사업이 추진 중에 있기 때문에 동 사업이 완공된 후 저류지 유지관리에 지장이 없는 범위에서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 다만, 현재 추진 중인 율곡 탐방로 조성사업에 인근 철책을 따라 탐방로 코스로 활용토록 계획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박재진 의원님 질문에 대한 답변을 마치겠습니다.


전체게시물 1, 현재 1 / 전체 1페이지
게시판 목록 : 번호, 제목, 질문자, 답변자, 날짜로 구분
번호 제 목 질문자 답변자 날짜
1 제212회 제2차 본회의 시정질문 윤희정 파주시장 2019-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