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헤더

검색
닫기

파주시의회 안소희 의원


의원소개

의원인사말

안소희 의원

파주시의회 홈페이지방문을 환영합니다.

"마을과 현장, 민주주의와 평화에 힘이되는 진보3선의원으로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파주시의회 의원 민중당 안소희입니다. 

이번 6.13 지방선거에 임하며 지난 의정활동 8년을 평가받고 파주시의회 의원으로서의 자질과 실력을 더 키워내, 변화를 염원하는 파주시민의 민심을 제대로 듣고 일하라는 파주 시민여러분의 엄중한 요구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100일간 마을과 거리, 일하시는 현장에서 만나 뵈었던 시민 분들의 삶이 얼마나 귀중한지 몸으로 배우는 값진 시간이었습니다. 차별과 소외, 불평등과 비정상으로 고통 받는 마을과 이웃, 노동자와 농민, 기업과 상인, 장애인과 그 가족 분들을 만나뵈며 제가 해야 할 일은 그분들의 눈물을 닦아드리고 함께 지혜를 모아 난관을 헤쳐 나가는 디딤돌같은 사람이 되어야겠다는 포부도 다지게 되었습니다. 

시정과 주민사업을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를 넘어 어떻게 할 것인가 보다 진지하게 고민하겠습니다. 그 길에 발목 잡는 시의회가 아닌 손목잡고 힘을 합치는 의회 만들어나가겠습니다. 그것이 파주시 최초 여성 3선 의원이자, 생활정치 민생정치 진보정당을 3선으로 만들어주신 파주 시민 분들의 큰 뜻이라고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43만 파주시민 여러분, 이번 선거에서 보여주신 국민의 뜻은 지난 반세기 두려웠던 전쟁위협과 남북대결의 흑역사를 걷어내고, 평화와 통일이라는 구체적인 이정표를 두고 우리사회가 큰 걸음을 내딛는 시기임을 증명해주셨습니다. 파주는 평화가 곧 희망이고 생명입니다. 무엇보다 시민 여러분이 변화하는 한반도와 파주시의 미래에 대비해 준비하고, 참여하며, 직접 주인이 될 수 있도록 파주시와 파주시의회가 앞장서겠습니다. 그리고 시민 분들에게 높은 시정 정책과제와 행정의 문턱을 개선해 누구나 자유롭게 파주발전의 참여자가 될 수 있도록 그 역할을 해내겠습니다. 

평화의 힘, 민주주의의 힘을 키우는 소중한 한 표로 시민 분들의 뜻을 전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제 발목 잡는 구태정치, 불통의 의회정치를 혁신하여 시민이 주인 되는 파주, 마을이 자치와 공동체로 살맛나는 파주, 차별과 소외가 없는 평등한 파주, 일하는 사람들이 존중받는 파주, 민주주의와 평화에 힘이 되는 파주가 되도록 저 안소희가 땀 흘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파주시의회 의원 안소희

푸터